순천향대 민경원 교수, K-MOOC 최우수 강좌로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민 교수의 ‘영화의 이해’, 400명 이상이 수강하는 인기강좌로 우뚝
영화 홍보와 마케팅 등 영화에 대한 모든 것 수강생 눈높이에 맞춰 풀어내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순천향대 공연영상학과 민경원 교수.  © 아산톱뉴스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는 공연영상학과 민경원 교수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의 국가평생교육진흥원 2023년 사업평가 결과에 따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K-MOOC는 교육부 산하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오픈형 온라인 강좌로, 언제·어디서·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국내 166개 대학·17개의 국내외 기업·21개의 공공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1800여 개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가 서비스되고 있다.

 

순천향대는 2019년부터 자율참여 사업과 매치업(MatchUp) 사업을 통해 K-MOOC 플랫폼에 꾸준히 우수 강좌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의 이해’, ‘연애시 읽기’, ‘on Air’, ‘손자병법의 세계’, ‘수소에너지 산업 컨설팅’, ‘수소에너지 생산 및 인프라’, ‘동양의 지혜등 다양한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표창을 받은 민경원 교수영화의 이해강좌는 매번 400명 이상이 수강하는 인기강좌로 영화의 탄생부터 각 시대의 역사, 다양한 장르, 영화가 제작되는 세부적인 과정, 영화 홍보와 마케팅 등 영화에 대한 모든 것을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풀어냈으며, 영화 읽기를 통해 현대인의 문화생활의 중요한 요소가 되는 영화에 대한 학문적 탐구의 기회를 제공해 수강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교내뿐만 아니라 타 대학에서도 정식 학점으로 활용하고 있어 순천향대 학부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2022년에 운영된 K-MOOC 1800여 개 강좌를 대상으로 실시한 연차평가에서 최우수 강좌로 선정됐다.

 

민 교수는 수상 소감을 통해 “K-MOOC를 통해 학생뿐만 아니라 관련 종사자, 영화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등 영화·영상 콘텐츠에 대해서 배우고자 하는 모든 분에게 영화에 관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앞으로도 온라인 학습의 대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향대는 2023년에는 교육부의 K-MOOC 개별강좌 공모에 선정돼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이라는 4차 산업 분야 강좌를 개발했으며, 2024년 상반기 신규 개설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기사입력: 2024/01/12 [14:0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