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청소년재단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는 지난 14일(토)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제18회 국제로봇콘테스트’ 대회 더 세틀러 부문에서 2위, 3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아산형 교육사업으로 새롭게 추진한 미래산업꿈나무아카데미 사업의참여 청소년팀이 첫 출전해 2위(배주원, 한서우-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상), 3위(김예성, 한지원-한국로봇협회장상)를 수상하는 성과를 거둬 의미를 더했다.
배주원 청소년은 “그동안 연습했던 꼭두 로봇으로 친구와 함께 상도 받고 로보월드에서 로봇전시도 관람할 수 있어 좋았다. 내년 대회를 기다리면서 더 열심히 배우고 싶다”는 말을 전했다.
배정수 관장은 “대회에 열심히 임해준 청소년들이 자랑스럽고, 아산시와 함께 의욕적으로 준비한 미래산업꿈나무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미래역량을 갖춘 많은 인재들의성장을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산업꿈나무아카데미 사업은 아산시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다양한 코딩로봇,AI 등의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추후 청소년 및 가족AI이해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와 문의전화(041-539-6600)를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