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꿈샘도서관, 충남 유일 ‘제55회 한국도서관상’ 단체상 수상
독서문화진흥 공로 인정받아 개관 2년 만에 수상 영예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전경.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충남에서 유일하게 55회 한국도서관상단체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도서관 분야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한국도서관상은 한국도서관협회가 매년 공공도서관과 대학 도서관, 전문도서관, 학교 도서관 등 전국 1300여 개 기관 중 도서관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단체와 개인을 선정·시상하는 상이다.

 

55회 한국도서관상 시상식은 지난 23일 서울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으며,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충남 지역 공공도서관 중 유일하게 단체 부문 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2021년 개관 이래 아산시 어린이와 청소년의 독서역량과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한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왔다.

 

특히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청소년독서캠프등 국가기관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역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생활밀착형 독서 진흥 활동과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한국도서관상 수상을 계기로 책 읽는 지역 사회 분위기와 열린 문화 공간 조성에 더욱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3/02/24 [16:3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