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영 아산시의원 “시민의 안전은 행정으로부터…”
‘깨진 유리창 법칙’ 언급하며 안전사각지대에 시민 방치하는 안일한 시행정 질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김미영 아산시의회 의원.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김미영 의원은 25일 제240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시민의 안전은 행정으로부터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김 의원은 화려하게 래핑된 아산아트밸리 버스정류장 안내판과 예산이 부족해 낡고 빛바랜 상태로 방치되고 있는 관내 모 버스정류장 안내판 사진을 비교하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유리창 파손과 같은 경미한 범죄를 방치하면 큰 범죄로 이어질 수 있다는 깨진 유리창 법칙을 언급하며, 예산 부족을 핑계로 방치되고 있는 버스정류장이 쓰레기 투기 등과 같은 비교적 작은 불법 행위부터 각종 범죄 위험이 도사리는 장소로 발전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이 외에도 관내 횡단보도에 설치된 LED 바닥신호등이 고장난 채 방치된 상황, 온양농협 하나로마트 건설 현장 인근 인도가 점유돼 도보 통행자가 자전거도로로 다니며 사고 위험에 노출된 상황을 예로 들었다.

 

김 의원은 행정의 안전 불감증이 시민의 생명을 위협한다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끝으로 시민의 편의를 위해 존재하는 행정에서 시민의 안전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세세하게 챙겨야 한다고 호소하며 발언을 마쳤다.


기사입력: 2022/11/25 [19:3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