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급할 때 사용하세요"
아산시, 혼자 사는 여성 위급사항 알림 'SS-폴 시스템' 보급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 아산시는 NFC(근거리 무선 통신기술) 기능이 탑재된 '에스에스-폴(SS-P, Smart Spider Police)'을 27일부터 신청자에 한해 배부한다.

‘에스에스-폴’이란 여성 단독 거주자와 혼자 사는 노인 등이 주변에 자신의 위급 상황을 쉽고 빠르게 알릴 수 있는 첨단 방범 시스템이다.

사용자가 자신의 위치와 연락처 등의 정보를 담은 NFC 스티커를 거주지 내에 부착하고 스마트폰으로 에스에스-폴 앱을 내려 받은 뒤 범죄 등 위기 상황 시 스마트폰을 NFC 스티커에 접촉시키면 가족이나 친구 등 지정 연락처로 위험 신호 및 주소가 문자로 전송되는 시스템이다.

배부대상은 관내에 거주하는 원룸 여성 단독 거주자로서 관할 주소지 읍·면 사무소 및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무료로 수령할 수 있다.

실수요자가 적을 경우에는 배부대상을 원룸 이 외에도 주택·기숙사 단독 거주 여성, 혼자 사는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시민에게 시대 변화에 따른 다양한 신고체계를 구축하는 안전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범죄를 예방하고 안전도시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4/05/27 [12:4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