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생활밀착형 공약 시리즈 제2탄 어르신편 공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노인주거문제 해결 도전 모델충남형 세대통합주거모델 리브투게더도입

- 지역간 어르신 문화교류체험 프로그램 등 함께 사는 충남건설 제시

 

▲     © 김태흠 선거캠프

 

김태흠 국민의힘 충남지사 예비후보는 6, 두 번째 생활밀착형 공약으로 어버이날을 맞아 충남형 세대통합주거모델인 리브투게더(Live Together)’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리브투게더란60세 이상 노인전용 시설의 기피를 해결키 위한 도전적 모델로,노인·청년·신혼부부와 아이들이 어우러진 세대통합형 거주 형태를 말한다.

 

김 후보는 마치 삼대(三代)가 함께 사는 모습을 구현해서 세대와 가족을 초월해 이웃이 함께 하는따듯한 충남을 만드는 것이 제도의 취지라고밝혔다.

 

특히 단순한 주거 공간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상업시설과 연계한 노인일자리를 만들어 안정적 소득원을 보장하면 일자리가 최대의 복지라는 후보의 철학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김 후보는 기초연금 등 사회보장 정책으로 어르신들의소득을 높이는것도필요하지만 어르신들이 자기계발을 하고, 다양한 문화교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김 후보는 도농간 또는 농어촌간 교차 방문하는 문화교류 프로그램을만들어 어르신들이 즐거운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오늘 날 부강한 대한민국을 만든 주역인 어르신들의 희생을 잊지 않아야 한다앞으로 더욱 세심한 정책으로 함께 사는 충남, 따뜻한 남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2/05/06 [16:5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