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영 아산시의원, ‘보도 설치부터 관리까지’ 체계적 규정 마련
‘아산시 보도의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발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최재영 의원이 ‘아산시 보도의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고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가 보도의 신설·개축·수선·유지 및 재활용 등 보도의 설치 및 관리에 대한 기본방향과 기준을 마련한다.

 

최재영 의원이 제234회 제2차 정례회에서 발의한 아산시 보도의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26일 건설도시위원회 심사를 통과하면서 체계적인 관리 규정을 마련한 것이다.

 

보도의 전반적인 관리 규정을 정함으로써 예산의 낭비를 막고, 보행자에게 쾌적한 보행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주목적이다.

 

이 조례안은 시장은 아산시 보행권 확보 및 보행환경 개선에 관한 조례에 따라 보도를 설치하고, 자재 재활용·정비·보수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한 계획을 5년마다 수립·시행하여야 하며 보도의 정비기준 및 공사의 시행과 관련한 세부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또한 보도용 자재의 재활용은 공공시설 보수에 우선 활용하고, 수요가 없는 경우 법인, 개인 등에 무상으로 제공하며 보도에 점용시설물 설치 시 보행자 불편이 없도록 설치하고, 보도 관련 각종 대장을 기록·유지하여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최재영 의원은 우리 시의 도로 여건, 교통량 등을 감안한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보도의 설치·재사용·관리로 보행자가 편리하도록 보도를 정비하고, 무분별한 보도공사로 인한 예산 낭비를 막기 위해 이번 조례를 발의하게 됐다며 조례안 발의 이유를 밝혔다.

 

본 조례안은 다음 달 2일 제234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1/11/29 [15:0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