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자원봉사자들, 강원도서 '비지땀'
송정동 폭설피해 복구 지원 나서… 주민들 위로하며 아픔도 함께 나눠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강원도 지역에 기록적인 폭설로 크고 작은 사고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아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대경)'가 지난 20일 강원도 폭설 피해 복구를 위한 지원에 나섰다.

이번 피해복구지원 활동에는 (사)한국112무선봉사단, 아산112민간순찰대, 음봉산동자율방범대, 해병전우회아산시지회, 작은손길, (사)나눔과 기쁨 아산시지회, 일반시민 봉사자, 자원봉사센터 직원 등 아산시에서 활동 중인 봉사단체 회원 50여 명이 함께 참석해 강릉시 송정동 일대에 눈으로 막힌 도로를 뚫는 복구 작업에 비지땀을 흘렸다.

자원봉사자들이 찾은 송정동 일대는 그간에 내린 폭설로 인해 농가 일부가 파손되고 쌓인 눈으로 인해 마을 진입로 확보가 절실한 상태로, 아산시자원봉사자들은 고립 지역 진입로 확보와 비닐하우스 지붕 제설 작업 등에 힘을 모았다.

아산112민간순찰대 이해성 대장은 “기상 관측 이래 103년 만의 기록적인 폭설로 고생하고 있는 송정동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돼 기쁘다. 하루빨리 마을이 복구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 센터장은 “폭설로 어려운 상황에 닥친 강원도민을 위로하고, 피해복구를 돕기 위해 시간을 내어 봉사활동에 참여한 7개 단체의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대형재난 지역의 복구를 위해 아산시 재난재해전문봉사단과 함께 도움의 손길을 전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폭설 피해 복구 활동을 후원하기 위해 아산112민간순찰대 이해성 대장과 아산길벗산악회(최진영)에서 각각 50만 원의 후원금을 아산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했고, 아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경숙)는 자원봉사자들의 시린 손을 녹여줄 핫팩과 밴드 등을 후원했으며, 해병전우회 아산시지회(최광필)는 치킨 10마리를, (사)나눔과 기쁨 아산지회(대표 김종기)는 떡을 후원하는 등 피해 복구 활동을 다양하게 지원했다.

기사입력: 2014/02/21 [14:2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