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철순 천안시의회 의장 투기 의혹 충격”
국민의힘 박경귀 특위위원장, 황 의장 사퇴 강력 촉구 나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국민의힘 충남도당 주요당직자들이 황철순 천안시의회 의장 사퇴 촉구 기자회견을 했다. 앞줄 왼쪽부터 박찬주 충남도당위원장, 회견문을 낭독하는 박경귀 부동산투기대책특위 위원장, 이창수 천안 병 당협위원장.     © 국민의힘 아산 을 당협

 

LH발 부동산 투기로 국민적 공분이 일고 있는 가운데 충남에서도 선출직 공직자의 투기 의혹이 불거졌다.

 

22일 오전 국민의힘 충남도당은 천안시의회 앞에서 황천순 의장과 A 시의원의 투기의혹을 규탄하며 의장직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박찬주 충남도당위원장, 박경귀 충남도당 부동산투기대책특위 위원장(이하 특위위원장), 이창수 천안 병 당협위원장을 비롯한 주요 당직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아산 을 당협위원장이기도 한 박경귀 특위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천안시의회 황천순 의장과 A 시의원이 내부정보를 이용해 천안 용곡지구 인근에 가족 명의로 농지를 매입한 투기행위를 했다직위를 이용한 파렴치한 범죄행위의 책임을 지고 의장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박 특위위원장은 지난 42일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은 민주당 선출직 공직자 전원에 대해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를 하겠다고 공언했다. 정말로 전수조사를 하고 있는 건가라며 의문을 제기하고 보여주기식 면피성 조사라면 당장 중지하고 조사 내역을 철저하고 명확하게 밝히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검찰과 경찰은 모든 수사역량을 총동원해 2017년 당시 민주당 소속 구본영 천안시장과 고위공직자, 지역구 국회의원을 포함해 전수조사를 실시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번 사태에 대해 박찬주 충남도당위원장은 지방의원들의 도덕적 해이가 심각하다. 전수조사와 전방위적 수사가 필요하다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시의장과 의원들은 책임감을 느끼고 즉각 사퇴하고 사법적 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특위위원장도 민주당 소속 지방의원들의 도를 넘은 부동산 투기 행태에 대해 개탄한다. 도민에게 상대적 박탈감과 좌절감을 안겨준 책임 있는 사람들의 사죄와 응분의 행동을 기대하며, 앞으로 유사 투기행위가 발본색원될 때까지 추적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기사입력: 2021/04/22 [14:1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