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권 충남도의원, 선도배추작목반과 간담회 갖고 의견 청취
“충남도 학교급식납품 통한 지역산 배추사용 비율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 약속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김영권 충남도의회 의원(아산1, 더불어민주당).     © 아산톱뉴스

 

김영권 충남도의회 의원(아산1,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5일 아산시 소재 선도농협 김치공장에서 선도배추작목반 임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박종호 선도농협 조합장과 변항래 선도배추작목반 회장 등 작목반 임원들과 배추농가 소득증대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간담회 의견의 대부분은 배추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한 방안으로 충남 학교급식 납품에 관련된 내용이 주가 됐다.

 

김 의원은 지난해, 충남 학교급식에 지역산 배추 사용비율이 10.4%로 아주 저조하게 나타났다면서 아쉬움을 토로했다.

 

또한 배추는 김치의 주재료인 만큼 김치의 지역산 사용을 노력도 필요하다면서 학교급식 식품비 중 가공품에 김치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만, 지역산 비율이 낮은 편이다라고 했다.

 

▲     © 아산톱뉴스


실제로 김치의 학교급식 비중은 지난해 기준 약 82억 원으로 가공품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지역산 사용 비율은 그 중 193000여만 원인 23.6%에 그쳤다고 김 의원은 밝혔다.

 

김 의원은 관련 부서와 협의해 학교급식 식품비 사용에 지역산 배추 사용을 늘리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6월 제321회 충남도의회 정례회 도정 및 교육행정 질문에서 학교급식 식품비의 충남산 사용 비욜 개선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기사입력: 2020/08/26 [15:4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