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사업 폭발적 인기
6개월 만에 36억 소진… 소상공인에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올해 저신용 소상공인 특례보증 협약(왼쪽부터 유성준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오세현 아산시장).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와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유성준, 이하 신보)이 손잡고 최저임금인상과 대외여건과 맞물리며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을 위해 36억 원 규모로추진한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사업이 인기 만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와 신보에 따르면 관내 소상공인의 높은 관심 속에 올해 2월경부터 시행된 이 사업이 지난7월 말 기준 157, 358900만 원이 지원되며 자금을 거의 소진했다고14일 밝혔다.

 

소상공인 특례보증 사업은 신용대출이 어려운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을 위해 아산시가 신보에 3억 원을 출연하고, 신보는 이를 최대 12배까지 지급보증해 소상공인이 시중은행에서 저리로 대출을 받게 해주는 사업이다.

 

시는 신보와 함께 2013년도 최초 협약이후 2017년까지 2억 원(24억 원 보증)하던 것을 2018년부터 3억 원(36억 원 보증)으로 높이며 보다 많은 소상공인이 적기 유동성자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해왔다.

 

또한 올해 저신용(5등급 이하) 소상공인과 자동차부품기업 특례보증 지원사업을처음 도입 실시하며 소상공인의 애로 해소에 나서는 등 소상공인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시책 발굴, 추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유성준 이사장은 아산시 소상공인 지원에 대한 아산시의 적극적인 출연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아산시 출연부 자금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드리며, 또한 저신용 소상공인, 자동차부품기업 지원 등 아산시 시책에 부합하는 맞춤형보증지원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세현 시장은 소상공인이 살아야 우리 지역경제도살아난다. 최근 어려운여건 속에서도 꿋꿋이 지역경제의 한 몫을 담당하고 있는소상공인에 도움이 되는시책을 발굴, 시행키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특례보증에 대한 신청 및 절차, 보증기간및 상환방식 등 세부문의는 신보 아산지점(041-530-3813)으로 하면된다.


기사입력: 2019/08/14 [14:1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곳에서 인생샷 어때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