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증축공사 착공
오는 10월 완공·· 만60세 이상 어르신 치매통합관리서비스 센터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조감도.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보건소(소장 김은태)는 대통령 공약사항이자, 국정 100대 과제인 치매국가책임제이행계획에 따라 아산시 어르신 및 그 가족들의 치매건강관리에 나섰다.

 

지난 628일 아산시 보건소 별관(정신건강복지센터) 23층 공간에 아산시 치매안심센터설치를 위한 공사를 착수해 지상 2층 리모델링 및 증축, 지상 3층 증축을 통해 오는 10월 중으로 총 면적 771.68규모로 개소 예정이다.

 

치매안심센터는 아산시 인구의 고령화 심화에 따라노인성 질환인 치매환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정부의 시책에 부응해 지역사회어르신 치매통합관리서비스를 위한 국비지원 사업이다.

 

치매안심센터의 지상 2층에는 치매조기검진실(2), 치매등록상담실(2), 치매인지재활프로그램실(3), 치매가족카페(1), 지상 3층에는 직원 25명이사용할 사무실과 회의실이 마련된다.

 

아산시 보건소 관계자는 향후 치매환자 증가로 가족문제 및 사회적문제로중요 시 되는 만큼 치매안심센터의 기능을 확대하고, 활성화시켜 치매 걱정 없는지역으로 거듭나고자 한다치매안심센터는 내 부모, 내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공동시설로서 노년층 최대 두려움의 질환인 치매를 극복하고, 건강 100세를 위한 치매통합서비스 구축으로 치매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자 한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07/11 [11:1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