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립도서관, 독서통장 발급 확대 서비스 개시
어린이들 독서 의욕 고취에 기여
 
조상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독서통장 발급기를 이용하고 있는 어린이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권경자)은 지난 21일부터 독서통장 발급기를 어린이도서관에 추가 설치해 독서통장 발급 서비스를 시작했다.

 

독서 통장은 은행에서 사용하는 통장과 같은 방법으로 도서관리 프로그램과 연계된 독서통장발급기에 독서통장을 넣으면 책제목, 지은이, 출판사, 책을 빌린 날짜, 반납한 날짜 등의 정보가 모두 기록되는 독서 일기장과 같다.

 

이에 시립도서관은 독서 통장 활용으로 어린이들의 독서의욕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확대 시행되는 어린이도서관의 독서 통장은 아산시립도서관 회원증만 있으면 초등학생 이하 누구나 즉시 발급이 가능하며, 독서 통장 발급 서비스는 현재 아산시립배방도서관, 아산시립송곡도서관에서도 실시하고 있다.

 

아산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독서통장은 단순히 읽은 책을 기록하는 수단이 아니라, 어린이들 스스로 대출일과 반납일을 체크해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하고, 책 읽기를 통해 평생학습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02/22 [22:0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