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철기 시의원 “연구용역,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관리 필요” 역설
‘아산시 연구용역 시행절차 및 관리 조례안’ 상임위 통과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조철기 충남 아산시의회 의원.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조철기 의원이 제183회 아산시의회 정례회 기간(2015년 11월25일∼12월11일) 중 발의한 ‘아산시 연구용역 시행절차 및 관리 조례안’이 상임위를 통과했다.

 

조 의원은 제정이유로 “연구용역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연구용역의 필요성, 유사·중복성 검토 용역 결과와 평가 등을 투명하게 관리함은 물론, 학술연구용역의 추진관리에 대한 근거 규정을 마련하기 위함”이라고 밝히고 있다.

 

주요내용은 학술연구용역 관리를 위한 역할과 의무 명시, 학술연구용역 과제의 선정, 사전심의 등에 관한사항 규정, 학술연구용역 심의위원회의 설치 및 심의 사항 안건제출 등에 관한 규정, 학술연구용역 결과의 평가, 공개, 활용에 관한 규정을 담고 있다.

 

세부내용으로 용역사업은 발주부서에서 추진하고 총괄부서에서 종합관리하며, 용역발주부서는 용역사업을 추진키 위해 총괄부서의 장과 협의해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용역총괄부서의 장은 용역사업의 종합관리를 위해 용역사업관리부에 관리번호를 부여하고 학술연구용역사업의 관리부를 작성 관리해야 한다.

 

용역을 체계적으로 관리키 위해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아산시 연구용역 심의위원회’를 두며, 위원회의 기능은 용역의 필요성과 타당성, 유사·중복성 검토, 용역 결과의 평가, 용역 결과의 공개 및 활용상황의 점검 등에 관한 사항을 다루는 것이다.

 

또 위원회 운영의 신속성을 위해 시민행복기획실장를 위원장으로 하는 ‘아산시 연구용역 심의 소위원회’를 둬 심의안건이 3건 미만인 경우에 운영하며, 서면으로 심의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15/11/27 [22:5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