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공무원의 제2인생을 지원하겠다"
KT IT서포터즈 충남팀, '시소 드림멘토' 발대식 가져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KT IT서포터즈 충남팀은 지난달 28일 남천안지사에서 연금공단 대전지부와 함께 퇴직공무원들의 제2인생을 지원하는 '시소 드림멘토'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연금공단 대전지부가 퇴직 공무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안정되고 보람 있는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KT IT서포터즈 충남팀과 함께 천안·아산 퇴직공무원을 대상으로 컴퓨터와 스마트폰 전문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KT IT서포터즈는 은퇴한 어르신들의 재능과 경험을 필요한 곳에 연결해 어르신들의 행복한 제2의 인생을 지원하기 위해 ‘시소’라는 사회공헌형 일자리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시소’프로그램은 재능 연결뿐만 아니라 은퇴자들에게 일반강사 교육 및 스마트폰 강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수료 후 강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노년층의 스마트폰 이용 증가에 따라 복지관 등에서 스마트폰 강사로 활동이 가능하다.

연금공단과 KT 측은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을 컴퓨터 자격증 취득과 스마트폰 전문가로 양성하며, 이후 퇴직공무원들을 위한 아카데미 강좌에 강사로 활동하거나 꿈품센터나 복지관과 같은 지역사회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에서 재능나눔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KT IT 서포터즈 관계자는 "최근 고령화 시대로 들어서면서 우리사회에 어르신 일자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어르신들의 은퇴 후 삶이 사회 이슈로 등장한 만큼 어르신들의 재능나눔 일자리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도록 적극 노력하갰다"고 말했다.

기타 시소 멘토 강사과정 문의사항은 퇴직공무원은 연금공단 대전지부(042-600-0535), 일반 어르신은 IT서포터즈 충남팀(1577-0080)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기사입력: 2013/06/30 [16:0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