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캄보디아 결식아동 돕기 나서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아산소방서(서장 김봉식) 의용소방대 연합회(회장 김세환)는 지난 22일(토)부터 26일(수)까지 5일간 캄보디아 만 14세 미만의 결식아동을 대상으로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자원봉사에는 아산시 의용소방대 김세환 연합회장을 비롯해 의용소방대원 16명이 참석, 결식아동을 대상으로 ▲이발 및 머리 감겨주기 ▲무료 급식 공급 ▲볼펜, 연필, 노트 등 문구류 지급 ▲치약, 샴푸, 신발, 옷가지 등 생필품 등을 지급했다.

또한 상수도 시설이 거의 전무해 빗물이나 웅덩이 물을 식수로 사용하고 있으며, 비위생적인 수질환경으로 각종 전염병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곳에 펜스를 설치하는 한편, 우물 파기 작업을 실시하는 등 주변 환경 정리정돈을 실시했다.

▲     © 아산톱뉴스

아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 관계자는 “국내·외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 봉사활동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소방공무원의 임무와 다르지 않다”며 “이번 해외 봉사활동을 통해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는 정기적으로 관내 시설 및 사회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노인 및 장애인을 찾아 자원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와 더불어 사는 공동체 생활을 실현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3/06/27 [23:5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