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이 ‘착한가격업소’… “한번 가보세요”
아산시, ‘물가안정 앞장’ 모범업소 21곳 선정… 각종 혜택 부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아산시는 개인서비스요금의 안정화 관리를 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물가안정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는 물가안정 모범업소인 ‘착한가격업소’ 21개소를 선정했다.

3일 시에 따르면 올해 착한가격업소 모집 선정은 지난 2월7일부터 4월10일까지 신청기간동안 140개 업소의 신청을 받아 현지실사와 평가 및 심의를 거쳐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착한가격업소를 최종 선정했다

특히 이번에 지정된 착한가격업소(한식 16, 중식 3, 이미용업 2)는 그동안 인건비, 재료비 등의 지속적인 상승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서민들의 가계 부담을 덜어주고 있는 개인 서비스업소로 꾸준한 가격안정 노력으로 지역 물가안정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실제 한우사랑(대표 이승우·번영로 82번길)은 갈비탕과 등갈비 김치찌개를 저렴한 가격판매 하는 등 지역상품권취급, 라이온스 급식봉사, 아산시 유소년축구단 지원 등 남다른 봉사정신을 보이는 대표적인 착한가게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시는 앞으로 소비자들이 착한가격업소를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 및 시 모바일 웹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해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고, 대대적인 착한가격업소 이용활성화 운동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착한가격업소에 지정서 및 표찰을 제작·교부할 계획”이라며 “이번에 지정된 착한가격업소는 그동안 인건비, 재료비 등의 지속적인 상승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서민들의 가계 부담을 덜어주고 있는 개인 서비스업소”라고 말했다.

한편 착한가격 업소로 지정된 곳은 아산시로부터 상하수도 요금 30% 감면과 1년 치 쓰레기봉투를 지원 받으며, 중소기업청의 소상공인 정책자금 추천서 발급과 자영업 컨설팅 우대, 기업은행의 0.25%p 대출금리 감면, 신용보증기금과 지역신용보증재단의 0.2%P 감면혜택 등이 주어진다.

기사입력: 2012/07/03 [18:3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