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한옥 판매 장터’ 열린다
아리랑 한옥과 GSK 건설이 주최… 내년 4월부터 3년간 열려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아리랑 한옥 국제 연구소 명인 김이환 원장이 한옥의 대중화라는 뜻을 구현키 위해 국내 최초로 전통 한옥 작품 판매 장터를 개최한다.

총 면적 약 1만6530㎡(5000여 평)에 총 18가구의 작품을 만들어 전시 겸 판매를 하게 된다. 행사 오픈 일정은 내년 4월로 정해졌다.

이번 작품은 모두 국내 최초로 전통 실용한옥의 명인으로 등재된 김이환 원장이 직접 설계를 했으며, 한옥의 대중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의 작품은 전통 한옥의 불편한 점을 해소하고, 현대적인 편리성을 접목시킨 절묘한 조합을 자랑한다. 디자인은 가히 세계적이며 탄탄한 시공 능력과 현대적인 기술력을 가진 GSK 건설에서 시공을 맡는다.

▲ 국내 최초로 전통 실용한옥의 명인으로 등재된 아리랑 한옥 국제 연구소 김이환 원장.     © 아산톱뉴스

김이환 원장은 주거는 인간의 행복과 건강을 보장해주는 기술적인 연구와 편리성 증대의 끊임없는 도전 정신을 필요하다는 신념을 갖고 있다. 그야말로 전통한옥분야에서 보기 힘든 장인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실험정신은 현대 한옥의 가치를 드높여 놓았으며, 그의 작품은 한옥의 문화 발전에 상당한 업적을 남긴 것으로 학계에서도 비상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국내 최초 한옥의 명품 브랜드 시대를 열어가고 있는 명인 김이환 원장의 이번 작품 판매 장터행사는 국내는 물론이고, 외국 관광객들에게도 적지 않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행사장에는 먹을거리 축제마당도 만들어 전통 문화 축제를 겸한 재미있는 판매 장터가 될 것이다.

GSK 건설 김성귀 회장은 “이제 명인 김이환 원장으로 인해 그동안 잊혀졌던 한옥은 우리의 곁으로 한발 더 성큼 다가 올 것”이라고 밝힌 뒤 “GSK 건설 김성귀 회장은 우리나라의 전통한옥은 세계에서도 보기 힘든 디자인과 기술력을 갖고 있으며, 인간의 건강과 삶의 질을 드높이는 매우 중요한 문화유산”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에 열리는 한옥 판매 장터는 우리나라 전통 한옥을 세계화시키는데 중요한 시금석이 될 것”이라며 “이번에 김이환 명인의 한옥 작품을 시공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 GSK 건설 김성귀 회장.     © 아산톱뉴스

아리랑 한옥 이찬석 회장은 “고가로 형성돼 높은 장벽으로 여겨지던 한옥이 명인 김이환 원장으로 인해 이제 중저가 시장을 열어 가게 됐다”고 말한 뒤 “제품의 질은 상위이고, 가격은 중 가격대이다. 워낙 높은 단가의 시설비가 들어가는 한옥은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나 높은 가격 때문에 소비층이 쉽게 선택의 기회를 갖지 못한 단점이 있었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러나 이번 행사로 인해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한옥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국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며 ”최근 언론의 중심에 서있는 김이환 선생은 오는 12월28일 우리 것 보존 협회에서 명장으로 등재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수여식 행사는 세종 문화 회관에서 거행된다“고 부연했다.

끝으로 이번 행사 주최 측은 “전통 한옥의 세계화를 위해 열심히 달려가고 있는 명인 김이환 원장과 GSK건설 김성귀 회장, 그리고 이번 행사를 총괄기획 한 아리랑 한옥의 CEO 이찬석 회장의 행보가 주목받는 이유는 우리나의 전통 복원은 황폐해진 정신적 문명의 부활을 의미할 뿐 아니라 전통 복원 사업의 정착을 위해서도 매우 바람직한 일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3년 동안 이어지며 국제 관광명소로 육성하겠다는 포부도 갖고 있으며, 단지 내 약 3300㎡(1000여 평) 규모에 한옥 상가를 조성해 분양을 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1/12/09 [19:0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