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충남지사 “의료 현장 복귀” 호소
지난 8일 SNS 통해 전공의에 메시지… “도민이 애타게 기다리고 있어”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김태흠 충남지사 SNS 캡처© 아산톱뉴스

 

의대 증원 문제로 전공의 이탈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전공의에 대한 의료 현장 복귀를 호소하고 나섰다.

 

김 지사는 지난 8일 저녁 페이스북을 통해 의료 공백이 장기화되면서 최근 중증응급질환 진료 수용 상황은 더욱 힘들어지고 있고, 수술 및 진료 대기도 길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전공의) 여러분이 없는 의료 현장은 급한 수술도 연기되고, 응급환자가 갈 곳이 없어 타 시도로 이송되고 있다현장을 지키는 의료 인력도 더는 버티기 어렵다고 토로했다.

 

김 지사는 이어 지금 환자와 보호자, 그리고 대학병원 의료진 등 충남도민이 여러분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여러분이 돌아오는 의료 현장은 귀한 생명을 살리는 첫걸음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어떠한 상황에서라도 환자를 포기하지 않고, 환자를 위해 희생을 감수하셨던 여러분이 지금 있어야 할 곳은 바로 환자 곁이라며 현장에 돌아와 줄 것을 호소했다.

 

김 지사는 이와 함께 지난 2일 윤석열 대통령이 공주의료원을 찾은 사실을 꺼내 들며 대통령은 의료개혁을 통해 의료 전달체계를 바로 세우고, 지역 종합병원이 중심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하셨다고 밝혔다.

 

덧붙여 최근 대통령과도 소통의 자리가 마련된 만큼 정부를 믿고 환자와 보호자, 그리고 여러분을 믿고 기다리는 충남도민에게 다시 돌아와달라며 현장 복귀를 재차 당부했다.


기사입력: 2024/04/09 [15:5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