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대 충남개발공사 사장에 김병근 씨 임명
노동자 이사에 김수연 현 공공주택실 기술지원담당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김병근 제7대 충남개발공사장.   © 충남도청

 

충남도는 제7대 충남개발공사 사장에 김병근 전 롯데건설 전무를 임명했다고 13일 밝혔다.

 

노동자 이사에는 김수연 현 공공주택실 기술지원담당 주임이 선임됐으며, 김태흠 지사는 이날 도청 접견실에서 신임 사장과 노동자 이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예산 오가면이 고향인 김병근 신임 사장은 1989년 롯데건설에 입사해 34년간 근무했으며, 이 중 12년은 임원으로 건축공사 및 주택공사부문장으로서 시공관리와 사업관리 역량을 축적한 전문가이다.

 

김 사장은 장기간 민간경력을 바탕으로 충남개발공사의 발전을 견인하겠다충남의 발전과 사회공헌에 이바지하겠다고 다짐했다.

 

▲ 김수연 신임 노동자 이사.   © 충남도청

 

김수연 이사는 노동자 이사제 시행에 따라 실시된 근로자 투표에서 반수를 넘는 85.7%를 득표했으며, 공사 임원추천위원회의 추천을 거쳐 최종 선임이 확정됐다.

 

노동자 이사는 근로자의 경영 참여 기회 확대와 협력적 노사관계 형성 역할을 맡는다.

 

신임 사장과 노동자이사의 임기는 3년이다.

 

김 지사는 개발공사는 도를 대표하는 공기업으로 지역개발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민간기업에서의 전문성을 살려 내포를 명품도시로 만들고, 수익사업과 공익사업의 적절한 균형을 살려 공사를 운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사입력: 2024/02/13 [19:0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 음봉농협, 호서대 대학생과 농촌 봉사활동 적극 추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