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마라톤팀 전국대회 석권
한국실업육상연맹 전국실업 로드레이스 대회 남자부 개인전·단체전 1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김태완 선수.  © 충남도청

 

충남도청 남자마라톤팀이 제주도에서 열린 ‘2024 한국실업육상연맹(KTFL) 전국실업 로드레이스대회에서 개인과 단체전을 석권하며, 올 시즌 충남 체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5일 도에 따르면 이의수(52) 감독이 이끄는 도청 남자마라톤팀은 지난 4일 제주 한림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 10대회 개인전에서 김태완(26) 선수가 김용수(익산시청), 이주니(진도군청), 박원빈(충주시청) 등을 따돌리며 3053초로 1위를 차지했다.

 

김태완(1), 전수환(5), 김영훈(14)이 한팀을 이뤄 출전한 단체전은 1시간 3416초를 기록,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충주시청(2, 1시간 3535)과 옥천군청(3, 1시간 3631), 청주시청(4), 국민체육진흥공단(5) 등을 따돌리며 지난해에 이어 2연패를 달성했다.

 

개인 및 단체전 우승을 이끈 이의수 감독은 2년 연속 지도자상을 받았다.

 

한국실업육상연맹과 제주도육상연맹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한 이번 대회는 동계훈련 중인 마라톤 선수들의 스피드 향상을 위해 10단일 경기로 진행됐으며, 전국에서 남녀 40개 실업팀 150여 명이 참가했다.

 

현재 제주도에서 전지훈련 중인 도청 남자마라톤팀은 오는 25일 개최되는 일본 오사카마라톤대회와 3월과 4월에 열리는 국내 마라톤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송무경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시즌 첫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감독과 선수들에게 정말 감사하다올 시즌을 순조롭게 출발한 만큼 앞으로도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축하와 감사의 뜻을 전했다.


기사입력: 2024/02/05 [17:3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노량’ 김한민 감독 “이순신 장군의 도시 아산은 개인적으로 특별한 도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