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13일 아산서 ‘2023 충청남도장애인채용박람회’ 열려
충남도 내 40개 업체 참여 아산시민체육관서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오세운)이 주최하고, 충남도가 후원하는 ‘2023 충청남도장애인채용박람회가 오는 913일 오후 2시 아산시민체육관에서 열린다.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장애인들과 기업을 매칭, 적합한 일자리를 제공해 장애인의 자립 기반 조성을 돕는 이번 박람회는 구직 장애인은 물론, 장애인을 채용하려는 기업에도 관심이 높다.

 

도내 40개 사업체가 사무직, 고객상담, 제조업, 미화직, 관리직, 복지 분야 등에서 구인활동을 벌이며, 33개 구인 업체는 박람회에 직접 참여해 구인 활동을 벌이고, 당일 현장 참여가 어려운 사업체는 온라인 채용박람회(job.cnnrec.or.kr)에 참여하게 된다.

 

구직 신청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별도의 사전 절차 없이 장애인복지카드, 이력서, 자격증 등을 지참하고 박람회에 방문 참여하면 된다.

 

또한 박람회는 다채로운 전시행사 등이 눈길을 끄는데, 장애인 편의도모를 위한 다양한 보조기기와 장애인이 직접 생산한 물품과 웹툰 작품을 전시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복지관 오세운 관장은 앞으로도 장애인 일자리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와 구인기업 모두에게 만족도가 높은 박람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람회와 관련한 문의는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지원팀(041-856-7071~2, 7075)으로 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3/08/31 [13:3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