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청년이 행복한 축제 ‘2022 아산청년주간’ 개최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 마련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청년의 날을 맞이해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청년아지트 나와유와 곡교천 은행나무길에서 ‘2022 아산청년주간행사를 개최한다.

 

매년 9월 개최해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하는 아산청년주간행사는 청년들의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지역 유일의 청년축제다.

 

올해 행사는 청년들이 자신들의 삶의 주인공으로서 축제를 즐기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난 부럽지 않아, 역시 주인공은 행복해(역주행)’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시는 온종일 클래스 청년의 날 기념행사 청년정책마켓 토크콘서트 부대행사(체험, 미션, 전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청년정책과 청년 이슈를 같이 소통·공감할 수 있는 참여형 축제를 펼칠 예정이다.

 

15일에는 청년아지트 나와유(배방점)에서 베이킹, 감정오일, 퍼스널컬러, 휴먼컬러, DIY 파우치 만들기 등의 클래스를 진행하며, 16일에는 청년아지트 나와유(온양점)에서 다문화 푸드, 칵테일, 향수, 보드게임 등의 클래스가 진행된다.

 

특히 베이킹 클래스와 다문화 푸드 클래스에서는 육아하는 청년 엄마와 다문화 가정 청년들이 만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청년의 날17일에는 곡교천 은행나무길에서 청년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청년정책마켓, 문화공연 및 미션·체험부스와 청년동아리 전시회가 진행돼, 청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즐기는 시간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청년아지트 나와유 홈페이지(www.asan.go.kr/naeil)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22/09/13 [14:4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