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영양사 처우 개선 및 영양 복지 정책 적극 추진 약속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충남 영양사 일동 양승조 후보가 도민의 영양복지 정책을 책임질 적임자

- 양 후보, 대한영양사협회 대전충남세종영양사회와 정책협약

 

▲     © 아산톱뉴스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지사 후보 선대위는 충남 지역 영양사들이 양 후보를 지지를 선언했다고 전했다.

 

선대위에 따르면 충남영양사모임은 27일 오후, 양승조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행복하고 건강한 도민의 영양복지 정책을 실현해 나갈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현장에 참석한 영양사들은 영양정책 추진을 위한 지자체 전담부서 부재, 영양 교사의 법정 정원 부족 및 낮은 처우 등을 언급하며 “‘내 삶이 바뀌는 공약이라는 확고한 신념을 갖고 있는 양승조 후보라면 건강한 도민의 영양복지 실현을 위한 우리의 핵심과제를 강력히 추진해 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고.

 

이어 양승조 후보와 함께 도민 모두가 건강한 식생활과 영양복지를 통해 건강한 삶을 보장받는 행복한 충남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적극 지지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에는 대전충남세종영양사회의 영양 정책전달식도 열렸다.

 

사단법인 대한영양사협회 대전충남세종영양사회(회장 곽희연)는 양승조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충남도민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영양정책 협약서를 체결했다.

 

회장을 대신해 참석한 한은경 이사는 영양사에 의한 전문화된 영양관리 서비스와 건강한 급식 제공을 통해 국민건강권 확보가 필요하다라고 밝히며, 5가지 영양 정책을 제안했다.

 

양측이 맺은 정책협약 내용은 건강도시 활성화를 위한 영양전담부서 설치 및 임상영양관리 지원 조례 제정 유치원, ··고등학교 영양교사 확충 및 적정 배치 학교 비정규직 영양사 처우 개선 지역주민 영양돌봄을 위한 방문영양관리 활성화 ·유아 급식·영양관리 강화를 위한 영양사 인건비 지원이다.

 

양승조 후보는 영양사는 우리나라 597만 학생의 영양과 건강을 책임지는 중요한 일을 맡고 있다.”충남도가 앞장서 영양사 처우를 개선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2/05/27 [21:0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