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북부상공회의소-베트남 타잉화성, 업무협약 체결
양 지역 내 경제 활성화와 상생 발전 도모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북부상공회의소(충남북부상의)는 베트남 타잉화성과 업무협약(MOU)체결했다.

 

충남북부상의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베트남 타잉화성 투자무역관광진흥청과 상호간 우호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양 지역 내경제 활성화와 상생발전을 도모키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타잉화성 투자무역관광진흥청 레느남 청장을 비롯해 팜득치 부청장, 충남경제진흥원 이준호 베트남사무소장, ()국보화학 김운곤 대표이사(상의 부회장), ()티에스이 권상준 회장(상의 부회장), ()영신특수강 박성수 대표이사, ()코리아신예 이효성 대표이사, ()신라정밀 최돈관 대표이사, ()BBSI 정석윤 대표이사, 우창소재 정장윤 대표, ()원천 곽정헌 대표이사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지역은 무역ㆍ투자ㆍ기술교류ㆍ인력양성 등 경제협력, 진출 기업 또는 진출하려는 기업에 대한 인허가 지원 및 인센티브 부여 등 행재정적 지원, 기업과 노사간 화합안정 및 근로자의 안전보장 등 양질의 서비스 제공(치안, 의료분야 포함)등에 상호협력키로 했다.

 

문상인 회장은 올해는 한-베트남 수교 3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한해로 인적ㆍ물적 자원이 풍부하고투자여건이 양호한 베트남 타잉화성에 관심 있는 기업들에게 유익한투자정보를 제공키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우리지역에서 생산하고있는 전자전기 및 자동차부품 수출에도 큰 몫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말했다.

 

한편 타잉화성은 베트남 북중부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인구 371만 명, 면적 11,111.4, 응이썬 경제구역 외 23개 공업단지를 보유하는 등 신산업 지대로 급부상하고 있는 지역이라고 알려져 있다.


기사입력: 2022/03/22 [13:5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