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코로나19 노바백스 백신 접종 시작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에 따르면 코로나19 노바백스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노바백스 백신은 지난 112일 식약처에서 허가된 전통적인 단백질 재조합 방식으로 제조된 백신이며, HBV, B형간염 등 다양한 백신과 동일한 방식으로 제조됐다.

 

노바백스 백신은 아직까지 접종을 하지 않은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 대상으로 진행되며, mRNA백신(화이자, 모더나)에 이상반응으로 현재까지 2, 3차를 접종하지 못한 대상자들도 의사 소견에 따라 예외적으로 교차접종 실시가 가능하다.

 

노바백스 백신은 21일 간격으로 0.5ml씩 총 2회를 근육주사한다.

 

, 급성 중증열성질환이 있는 자 또는 급성감염이 있는 경우 접종을 연기해야 하며, 항응고제를 투여 중이거나, 혈소판감소증 등 혈액응고장애가 있는 환자는 근육 주사 시 출혈이나 멍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 투여해야 한다.

 

접종은 오는 36일까지는 지정위탁의료기관 6개 소에서 우선 운영되며, 의료기관에 전화로 잔여백신 확인 후 당일 방문하면 접종이 가능하다.

 

이후 37일부터는 사전예약에 의한 접종이 79개 소 의료기관으로 확대 실시되므로 접종을 원하는 대상자는 21일 부터 누리집 홈페이지(https://ncvr.kdca.go.kr)에 사전예약하면 된다.

 

아산시 보건소는 오미크론 확산으로 아산시의 코로나 확진자가 연일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백신은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고, 감염 시 중증·사망을 막아주므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코로나19 예방접종 참여를 거듭 당부했다.

 

온라인 사전예약: 코로나19예방접종사전예약시스템(https://ncvr.kdca.go.kr) 접속해 본인인증 후 예약(2.21.) 위탁의료기관 방문하여 접종(3.7.)

전화예약 당일접종: 노바백스 백신 접종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 전화로 잔여백신 확인 후 예약(2.14.) 당일 방문하여 접종(2.14.)


기사입력: 2022/02/21 [18:5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