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사드 배치 계획 철회하라”
민주당 아산시의원 일동, 성명 내고 윤석열 후보 사죄 강력 촉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더불어민주당 아산시의원 일동.     © 더불어민주당 아산시의원

 

윤석열 후보는 즉시 국민들을 지역적 갈등과 분열로 조장하는 충청권 사드 배치 계획을 철회하고 충청도민들께 사죄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아산시의원 일동은 4일 성명을 내고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에 충청권 사드 배치 계획을 철회하라고 강력 촉구했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윤 후보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추가배치 공약은 안보상의 전략적 판단이 아니며, 국민의힘이 주장하는 수도권 방어를 위한 사드를 충청권에 배치해야 한다는 것은 충청권 도민들을 무시하는 처사이고, 5000만 국민의 목숨을 담보로 선거 시 표 놀음을 하려는 포뮬리즘의 형태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사드 추가배치는 외교·안보적인 검토도 거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군사·기술적으로도 북한이 다량 보유하고 있는 저고도 중·단거리 탄도미사일에 효과가 있을지 의문이 든다사드 추가배치는 곧 실전 배치될 것으로 예상되는 초음속 순항미사일에 대한 대비책이 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주장하는 위험수위의 외교, 안보 공약에 절대 반대하며 한반도는 전쟁이 아닌 평화로서 번영의 길을 모색해야 한다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전쟁 시 가장 위험수위에 있는 청년들의 희생을 초래하며 국민들을 지역적 갈등과 분열로 조장하는 충청권 사드 배치 계획을 즉각 철회하고, 충청도민 앞에 즉시 사죄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재차 역설했다.


기사입력: 2022/02/04 [16:1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