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일상회복 위해 문화·체육 등 다방면 지원사업 총력
선우 문 복지문화국장,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분야별 지원 계획 발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23일 비대면 시정브리핑을 하고 있는 선우 문 아산시 복지문화국장.     © 아산톱뉴스

 

23, 선우 문 충남 아산시 복지문화국장은 비대면 시정브리핑을통해 일상회복을 위한 문화·체육·식생활 지원과 복지지원 계획을 밝혔다.

 

선우 국장은 삶의 여유를 느끼고 만끽할 수 있는 영역인 문화예술, 체육, 식생활 분야가 그동안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위축 될 수밖에 없었다면,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전환된지금 시민의 일상이 보다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와취약계층, 여성과 아동, 노인과 장애인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복지지원을 지속 추진과 함께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먼저 문화·체육 분야에서는 움츠러들었던 지역의 문화예술인, 체육인의 에너지가발산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문화배달사업’, ‘마을단위 소규모 축제 지원사업’, 테니스대회’, ‘아이스하키대회등을 추진하고, 이로써 이웃 간 소통 부재와 당연히 누려야 할 여가활동의 갈증을 해소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일상적인 대면활동으로 제약이 많았던 식생활 분야에서는 개인 위생을강화하고, 식당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1인 상차림 캠페인 추진과 음식문화개선사업 등을 지속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2022년도에 경제활성화를 위한 관광분야 지원사업과 시민의 건강을 위한 생활체육기반 조성사업, 도시 경쟁력을 강화하고 스포츠 도시 아산을 위한 체육인프라 확충사업을 추진한다.

 

첫째, ‘성웅 이순신축제위로와 일상의 회복이라는 주제로 이전과는 다른 명품축제로서 추진하며, 위드코로나로 관광트렌드에 맞춘 관광프로그램 개발, 지역주민과 환경이 상생하는 공정생태관광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둘째, 현재 충남에서 유일하게 국민체력 100 거점인증센터, 충남장애인체력인증센터, 충남스포츠과학센터를 유치한 만큼 이와 더불어 ‘11생활체육기반을 조성하고, 권역별 특성 있고, 균형 있는 체육시설 확충을 통해 아산시민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체육활동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해 시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전국단위 체육행사 추진으로 활기찬 사회 분위기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이어 지난 2년간 우리의 일상을 바꿔놓은 코로나는 관내 복지대상자의 일상에도 많은 영향을 끼쳤지만, 생활지원과 긴급복지 지원, 긴급돌봄, 또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사회안전망 강화와 생활안정 지원을 신속하고 흔들림 없이 추진했기에 여러 차례의 위기에도 큰 어려움 없이 이겨낼 수 있었다고 말하며, 따뜻하고 촘촘한 복지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선우 국장은 그토록 바라던 일상회복을 위해 시민의 방역 전방에서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유연한 자세로 대응하되, 함께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체육활동으로 긍정적 에너지를 키우며 더 큰 아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브리핑을 마쳤다.


기사입력: 2021/11/23 [16:0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