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자살율 ‘전국 1위’ 오명 씻기 안간힘
광역정신보건센터 운영 추진… 수탁기관에 국립공주병원 선정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광역정신보건심의위원들이 18일 광역정신보건센터 운영을 맡을수탁기관 선정을 위한 회의를 하고 있다.     © 충남도청

자살률 ‘전국 1위’란 불명예를 안고 있는 충남이 도민들의 자살을 예방하기 위한 ‘광역정신보건센터’를 국립공주병원(이영렬 원장)과 손잡고 추진한다.

센터 수탁기관은 공개모집을 이뤄졌으며, 18일 도청에서 신청기관의 제안서 등을 14명의 충청남도 광역정신보건심의위원이 심의·평가한 끝에 국립공주병원으로 선정했다.

광역정신보건센터는 정신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자살 충동이나 위기를 체계적으로 상담·관리하며, 정신과 전문의와 정신보건전문요원(간호사, 사회복지사, 임상심리사) 등 모두 15명이 근무하면서 지역 내 정신질환자 관리체계 구축과 정신질환의 예방 및 조기발견 등 중장기 정신보건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또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자살과 관련, 365일 24시간 집중 관리와 상담 업무를 하는 ‘자살·위기관리 상담실’을 운영하고 정신장애인의 재활과 사회복귀 등의 업무도 맡게 된다.

도 관계자는 “최근 크게 늘고 있는 도내 자살률을 줄이기 위해선 이의 예방을 위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이런 방안을 마련했다”며 “다른 시·도의 모범이 되는 센터로 키워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전국 16개 시·도 가운데 서울시와 인천시, 부산시, 경기도, 강원도 등 5개 시·도에서 ‘광역정신보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1/01/18 [17:5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