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친환경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체계 일원화
NON-GMO 도전, 수입식재료 지양 등 우수식재료 공급 목표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안전한 학교급식 지원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올해부터 식재료 공급체계를 ‘아산시학교급식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를 통해 일원화함으로써 안전한 식재료 관리와 우수 식재료가 공급될 수 있도록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지원센터에서는 농산물, 축산물 등 일부 식재료를 공급했으나 올해부터는 가공품, 수산물 등 그동안 학교에서 개별입찰을 통해 구입하던 식재료까지 모두 공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식재료 통합관리, 행정업무 간소화, 식생활 교육 등 지원센터를 통한 학교급식 통합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     © 아산톱뉴스

 

아울러 지원센터는 NON-GMO 도전, 수입식재료 지양 등 우수식재료 공급 목표로 하고 있다. 학교 영양(교)사를 주축으로 T/F팀 구성해 식재료에 대한 학교표기 방법을 통일하고, 다소비 품목들은 품목 간소화를 통해 학교 공급가격을 인하했다.

 

올해부터 전품목 공급을 시작하는 지원센터는 GMO콩과 옥수수를 주원료로 해 제조된 식용유, 간장, 물엿, 두부, 옥수수콘을 무상급식을 실시하는 초·중학교부터 점진적으로 배제해 사용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에서 생산한 콩을 원료로 한 두부, 우리밀가루 등 우수한 식재료를 사용한 가공식품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학부모가 직접 참여하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식재료 공급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해마다 반복되는 급식 식재료로 인한 비리, 식중독 발생 등 다양한 위험요소를 내포하고 있는 학교급식에서 보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급식을 위해 아산시에서는 좀 더 세밀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학부모가 직접 참여해 지원센터 운영 및 식재료 공급과정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학부모 건강먹거리 지킴이단을 구성해 보다 안전한 급식을 추진하고자 한다. 엄마의 마음으로 식재료 공급업체에 대한 합동위생 점검, 친환경로컬푸드 생산지 방문 및 지속적인 먹거리 안전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안전한 먹거리를 확인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참여학교와 연계한 학생 식생활 교육, 급식체험 및 급식관계자들이 상호 소통할 수 있는 학교급식데이 사업, 심의위원회를 비롯한 각종 위원회 운영 등을 운영해 명실상부한 학교급식 지원사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운영할 것이다.

 

김명자 교육지원담당관은 “학교급식지원센터에서 전 품목을 공급키 시작하는 첫해로서 새롭게 시작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아이들의 안전한 급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03/02 [22:3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