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한올고, ‘2015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 충남 대표로 참가
체험부스 운영 통한 히파티아 동아리 우수사례 소개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소재 온양한올고등학교(교장 박우승)는 지난 16일(목)부터 19일(토)까지 여수세계박람회에서 개최된 ‘2015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에 충남지역 대표로 참가해 우수학교로서의 명성을 드높였다.

 

이번 박람회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우수한 교육활동을 운영하는 학교를 선정해 교육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정착시키기 위해 실시되는 프로그램이다.

 

충남에서는 온양한올고 외 9개의 유·초·중·고등학교가 초청됐다. 온양한올고는 충남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창의적체험활동 분야로 선정돼 진로동아리 히파티아 학생들을 중심으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지난 17일 오픈스튜디오를 열어 방송체험이 가능한 부스 운영을 실시했으며, 부스에서 체험 가능한 다양한 활동들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형광메모판 만들기, 아이스쿨팩 만들기, 펄러비즈체험 및 자외선 팔찌를 제작하는 등의 각종 체험활동을 운영했다.

 

또한 체험활동에 관심을 갖고 부스를 찾은 사람들은 멀티미디어 자료를 활용한 진로동아리의 운영 과정과 성과를 한눈에 살펴봄으로써 주변 교육가족들의 높은 관심과 평을 얻기도 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박주환 교사는 “온양한올고등학교에서는 이번 2015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 참가 경험을 바탕으로 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성장시킬 다양한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학생들이 꿈꾸고 성장하기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5/07/21 [20:2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