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은 우리가 지킨다!"
아산시 온양3동, '복지통장 및 우리이웃지킴이 발대식' 개최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온양3동(동장 전병관)이 지역 복지기능 강화를 위해 지난 23일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복지통장 및 우리이웃지킴이'발대식을 가졌다.

복기왕 아산시장과 도·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발대식은 김미경 강사의 ‘복지패러다임의 전환과 마을복지의 시작’이라는 주제발표에 이어 동(洞)복지 허브화 사업 추진배경 보고, 복지통장(28명) 및 우리이웃 지킴이(46명) 위촉과 선서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위촉된 복지통장과 우리이웃지킴이는 주 1회 기초수급자 등 취약계층을 전담 방문·상담하고, 어려운 이웃과 후원업체를 발굴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주민센터와 상시 연락해 이웃이 이웃을 돕는 마을 복지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복지통장은 전입 신고자 확인 시 온양3동에 이사한 세대의 생활실태를 사전에 파악해 복지가 필요한 주민들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이는 것을 적극 예방할 방침이다.

대표로 위촉장을 수여한 송철승 복지 통장은 “지역사정을 속속들이 알고 있는 만큼 복지통장과 우리이웃지킴이들이 주민센터와 적극 협력해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복기왕 시장은 “동 주민센터 복지 허브화 사업은 복지사업의 중심을 최일선 현장인 동 주민센터로 옮기고,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현장 중심의 업무형태로 주민 참여를 활성화시켜 시민의 복지체감도를 크게 향상 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아산시 전체로 사업을 확대해 훈훈한 인정이 살아있는 마을공동체가 형성되길 기대하며, 사회의 무관심으로 복지의 사각에 있는 시민이 없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5/01/27 [01:0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