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충남 거점센터로 선정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지난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전국 평가에서 장려상을 받으며 명실공히 어린이급식관리분야의 우수센터로 자리매김한 '아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강명화, 이하 아산급식센터)가 충남 거점센터로 선정됐다고 아산시가 지난 26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식약처에서 시·도 별로 사업이 우수한 곳 한곳을 지정한 것으로, 아산급식센터는 충남 거점센터로서 지역 센터 간 업무의 효율화 및 표준화를 위한 조율자 역할과 지역센터의 상향 평준화를 위한 멘토 역할을 하게 된다.

아산급식센터는 그간 관내 어린이 급식시설로부터 철저한 위생·영양관리 및 다양한 편식예방교육 등으로 높은 만족도를 받아왔다. 올해도 어린이집과 유치원, 지역아동센터에 직접 현장을 방문해 자체 개발한 교구와 교재를 이용한 교육은 물론, 맞춤형 위생・영양교육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해 큰 호응을 받았던 어린이건강박람회와 편식예방프로젝트 ‘우리는 새싹농부 텃밭체험프로그램’을 올해 더 효과적이고 흥미로운 내용으로 구성해 어린이들의 식습관 형성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강명화 센터장은 “앞으로도 아산시에 소재하는 모든 어린이급식소가 안전하고 균형 있는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 내에 설치된 급식관리지원센터는 총 9곳으로, 2015년에는 그 수가 증가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5/01/27 [00:5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