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건축행정 선진화 추진계획 수립 추진
쾌적한 건축 환경 조성 및 고품질의 건축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 목적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아산시는 쾌적한 건축공간 환경조성과 고품질 건축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건축행정 선진화 추진계획’을 수립,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주민 생활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건축행정 추진에 있어 창의적이고, 친환경적인 건축시책을 개발하고, 내실 있는 능동적인 건축행정업무를 추진키로 했다.

세부 추진계획으로 ▲고품격 건축행정 민원 서비스 제공 ▲건축부조리 근절 및 위반·방치 건축물 관리 ▲공무원 마인드 향상을 위한 업무 교육확대 ▲친환경·녹색 건축물 건립 활성화 추진 ▲우수디자인 건축물 건립 확대 및 건축시책 개발 등을 제시했다.

특히 친환경·녹색 건축물 건립 활성화를 위해 공공건축물, 아파트 등을 건축할 때 에너지 절약 설계기준을 적용토록 했으며, 건축물 에너지 효율등급 및 친환경 건축물 인증을 통해 건축 품질을 높이고, 자연 친환경 생태면적 건축 유도, 친환경 건축재료 사용촉진 및 옥상 벽면 녹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건축물의 증축, 용도변경, 표시변경, 말소 시 건축물의 등기촉탁 서비스를 통해 건축행정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한편, 건축 관련 직무 교육 및 세미나를 개최해 지속적인 청렴교육 등을 통한 건축 부조리 근절, 위반 방치 건축물 사전예방과 체계적인 관리 등의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수립된 건축행정 선진화 계획에 따라 체계적이고, 미래 지행적인 건축행정을 펼쳐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더욱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3/04/01 [22:0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