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안병순 교수, ‘코파나스’상 수상자에 선정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순천향대(총장 손풍삼)는 한국현대무용협회(회장 한선숙)가 올해의 ‘코파나스’상 수상자로 연극무용학과 안병순 교수를 선정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코파나스’상은 현대무용의 끊임없는 창조정신과 예술혼으로 현대무용 중심의 다양한 예술영역 체계구축을 위해 노력한 점이 인정돼 수여되는 상이다.

‘코파나스’는 현대무용의 개척자 이사도라 던컨이 고대 그리스 정신을 찾기 위해 아테네 인근의 코파나스 언덕에서 춤을 발표해 온 지명이며, 현대무용 창작의 상징으로 인식돼 왔다.

안병순 교수는 2000년 9월부터 순천향대 교수로 부임해 그동안 부조리극과 현대춤의 융합예술활동을 실천해오면서 현대무용 창작의 다양한 영역을 확대해왔다.

한편 안병순 교수는 지난 2월 한국무용학회에서 ‘무용대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한국무용학회 차기회장으로 선출돼 2013년부터 임기 2년의 회장활동을 시작한다.

시상식은 오는 12월6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장충동에 위치한 소피텔 앰배서더 오키드룸에서 열린다.

기사입력: 2012/11/24 [13:5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