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키수무시 대표단 아산시 방문, 교류협력 강화
아프리카연수사업·농기계대여은행제도 큰 관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한서정공을 방문한 케냐 키수무시 대표단.     © 아산톱뉴스

지난 7월 아산시와 우호협력을 체결한 케냐 키수무시의 사무엘 오켈로 시장 등 대표단 2명이 지난 20일부터 2일 동안 두 도시간의 교류협력 강화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아산시를 전격 방문했다.

이번 방문기간 동안 농업기술이전, 농기계수출입, 교육교류 등 다양한 분야를 논의했다.

특히 순천향대학교는 키수무시에 위치한 라모기 기술대학교와 장학생 초청을 골자로 하는 교육교류 협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 아산시와 키수무시에 소재한 초등학교와 중학교간 교육교류까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키수무시 시장은 아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프리카 농업연수사업과 농기계대여은행제도에 대해 많은 관심을 표현했다.

또한 농기계생산업체인 한서정공을 방문한 자리에서 케냐의 말라리아 모기퇴치와 산불진화를 위해 다목적 방역방제차와 산불진화차량을 시범적으로 구입할 의사를 밝혔으며, 케냐의 농업생산성 향상과 환경개선에 아산시의 뛰어난 농업기술이전과 지속적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아프리카 농업연수과정에 키수무시 농업연수생 1명이 연수했으며, 매년 키수무시 농업연수생 초청과 교류단 파견을 통해 선진 농업기술 이전은 물론, 두 도시 간 민간교류까지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2/11/22 [14:2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