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리포니아 해양레저관광 시설 첫 삽
충남도, 내년까지 157억 투입… 서해안 최고 해양레저 안전교육센터 건립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의 잠수풀, 수영장, 서핑장 등 시설 갖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만리포니아 해양레저 안전교육센터’ 기공식.  © 충남도청

 

충남 서해안을 국내 최고 해양레저관광 거점으로 탈바꿈시킬 만리포니아 해양레저 안전교육센터가 마침내 첫 삽을 떴다.

 

충남도는 19일 태안 만리포해수욕장 야외음악당에서 전형식 정무부지사와 가세로 태안군수,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리포니아 해양레저 안전교육센터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공식은 식전 행사에 이어 사업 경과 보고, 축사, 기공식 시삽 등 순으로 진행됐다.

 

만리포니아는 드넓은 백사장과 서핑하기 좋은 파도가 있는 만리포해수욕장을 서퍼들의 천국인 미국 캘리포니아에 빗댄 별칭이다.

 

해양레저 안전교육센터는 2020년 도에서 추진한 제2단계 제1기 균형발전사업 선정에 따라 추진 중이며, 157억 원을 투입해 내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센터는 연면적 4347에 지하 1-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되며, 잠수풀과 수영장, 서핑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잠수풀은 수심 1.3m-12m 477.7규모이며, 수영장은 25m 4레인, 서핑장은 라이더형(9.8m×16.7m)과 웨이브형(15m×30m)을 갖춘다.

 

이와 함께 해양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설도 갖춰 해양레저안전 교육 분야를 선도해 나갈 방침이다.

 

전 부지사는 민선8기 힘쎈충남은 서해안에 한국판 골드 코스트 조성을 공약으로 제시하고, 세계에서 통하는 충남 서해안 명소화를 추진하고 있다오늘 이 자리가 서해안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 해양레저 관광벨트 구축의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3/19 [19:2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