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세계 최대 산업가스사와 ‘수소 협력’ 추진
김태흠 지사, 린데코리아 회장 접견하고 ‘탄소중립 사업’ 논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김태흠 충남지사는 14일 도청 접견실에서 성백석 린데코리아 회장(대표이사, 왼쪽에서 두 번째)을 접견했다.  © 충남도청

 

충남도가 산업용 가스 분야 세계 최대 기업과 수소산업 및 스마트팜 육성을 위한 상생 협력 방안을 본격 모색한다.

 

김태흠 지사는 14일 도청 접견실에서 성백석 린데코리아 회장(대표이사)을 접견했다.

 

성 회장은 지난해 4월 미국 린데 본사를 방문한 김태흠 지사가 산지브 람바 린데 회장과 1억 달러 규모의 투자협약 체결에 이어 논의한 탄소중립경제 관련 사업을 구체화 하기 위해 이날 도청을 찾았다.

 

접견에서 김 지사와 성 회장은 수소 상용차 확대 수소충전소 설치 사업 바이오 및 재생 자원을 활용한 수소 생산 수소혼소발전 사업 스마트팜 가스시장 확대 등을 논의했다.

 

린데코리아는 이날 접견에서 이와 함께 도가 중점 추진 중인 홍예공원 충남도민참여숲 조성 사업에 대한 동참의 뜻을 밝혔다.

 

린데코리아는 사랑의 열매를 통해 7000만 원의 성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도민참여숲은 내포신도시 홍예공원 명품화 사업의 일환으로, 개인과 기관, 협회 등으로부터 헌수금을 받아 1천 그루 이상 수목을 식재하고, 조형물과 조경시설, 놀이시설 등을 설치한다는 내용이다.

 

이 자리에서 김태흠 지사는 세계적인 기업인 린데와 탄소중립경제 실현을 위한 수소산업 및 스마트팜 육성 분야 협력 물꼬를 트게 된 점을 의미 있게 생각한다앞으로 린데와 함께 수소 생태계가 견고히 구축되고 확대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넓혀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1879년 설립한 린데는 전 세계 1백여 개 나라에서 생산시설을 가동 중으로, 2022년 기준 종업원 73천여 명에 매출은 334억 달러(43조 원)로 집계됐다.

 

린데코리아는 1975년 창립해 2022년 기준 종업원 450명에 매출은 1조 원이다.

 

주요 생산품은 에어 가스, 프로세스 가스, 특수 가스, 의료용 가스 등이다. 


기사입력: 2024/03/14 [15:4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