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충남지사 “대통령 지역공약, 공모 안 된다”
시도지사협 부회장에 선임된 후 첫 총회 참석해 재강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22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58차 시도지사협의회 총회에 참석한 김태흠 충남지사.  © 충남도청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대통령 지역 공약에 대한 공모 사업 추진 반대 입장을 거듭 밝히며, 시도지사가 함께 힘을 모아 해결해 나아가자고 밝혔다.

 

김 지사는 22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58차 시도지사협의회 총회에 참석했다.

 

부회장에 선임된 이후 처음 참가한 이날 회의에서 김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대통령 공약을 공모로 하게 되면 경쟁이 치열해지고, 준비를 하는 공무원들이 다른 일도 못하는 등 행정력 낭비가 심각하다고 반대 뜻을 분명히했다.

 

그러면서 김 지사는 각 시도지사가 이 같은 내용을 합의해 정부에 입장을 전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와 함께 지역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지역 국립의과대학 신설 필요성도 재차 강조했다.

 

김 지사는 국립의대가 없는 지역은 충남과 전남, 경북 등 세 곳이라며 지역의사제도 도입 등을 통해 세 군데 먼저 국립의대를 신설하고 나머지는 기존 의대를 확대·보완하는 방향으로 시도지사협의회에서 힘을 모아달라고 밝혔다.

 

김 지사는 또 사업을 추진하면서 용역과 중앙투자심사 등을 거치면 시도지사 4년 임기 내 첫 삽을 못 뜰 수밖에 없다, 전액 지방 재원 사업에 대한 중투심사 제외 필요성도 제기했다.


기사입력: 2024/01/22 [18:0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