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스마트고, ‘2023 제58회 충남전국기능경기대회’서 눈에 띄는 활약
산업용 로봇= 우수상(동메달), 산업용드론= 장려상 2명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수상자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조동헌, 이하 아산스마트고) 학생들이 보령해양머드박람회장 등 6개 경기장에서 열린 ‘2023년 제58회 충청남도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해 눈에 띄는 활약을 보였다.

 

이번 대회는 백제의 숨결 속, 당신의 기술 충분히 남다르다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14()부터 20()까지 7일간 보령해양머드박람회장 등 6개 경기장에서 개최됐다.

 

이 대회에는 CNC/선반, 산업용로봇 등 50개 직종에 1691명의 17개 시·도 대표 선수들이 참가했으며, 4경기장인 아산스마트고에서도 5개 종목보석가공, 주조, 금형, 폴리메카닉스, 산업용 로봇 분야의 경기가 열렸다.

 

아산스마트고는 이번 대회에 산업용로봇 3, 산업용드론제어 4명의 선수가 출전했으며, 그중 산업용 로봇 분야에서 동메달(박현민 2학년)과 우수상(김태웅 2학년)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고, 보령해양머드박람회장의 열린경기장에서 진행된 산업용 드론 제어 분야에서는 아쉽게 장려상(최다훈, 박태준 이상 2학년)을 받았다.

 

지도교사인 김광희 교사는 이번에 수상한 선수들이 모두 2학년이라는 점에서 내년 제59회 경상북도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는 더 좋은 성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대회에서 전국을 무대로 입상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아산스마트고는 또 한 단계 도약했으며, 학생들의 무한한 도전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23/10/26 [14:3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