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365일 24시간 공동육아 확대 추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내 삶이 바뀌는 공약공약 10호 발표

- 긴급·일시돌봄 필요할 때 언제든지 시간 단위 서비스 제공

- 15개 시·군별 아이돌봄센터(가칭)’설립

 

▲     © 아산톱뉴스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는 지난 23일 내 삶이 바뀌는 공약 10호로 36524시간 공동육아 15개 시·군 확대를 발표했다.

 

양 후보는 긴급한 상황에서 누구나, 언제나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24시간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현재 만족도가 높은 충남아이키움뜰과 논산시 24시간 직영 아이꽃돌봄센터처럼 가칭 아이돌봄센터를 전체 시군으로 확대·설치한다는 계획이다.

 

아이돌봄센터가 구축돼 전문적인 돌봄 선생님이 배치되면 충남의 많은 부모들이 언제든지 시간 단위로 아이를 안전하게 맡길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질 것으로 기대된다.

 

양 후보는 충남에 온종일 돌봄 체계를 구축해 돌봄 공백,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겠다부모와 아이 모두 행복한 충남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2/05/24 [20:0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