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현, 박경귀 ‘아산판 대장동 사건’ 의혹 성명에 반박 성명으로 ‘맞불’
“‘풍기지구 도시개발사업’ 셀프 개발 주장은 명백한 허위사실… 끝까지 책임 묻겠다”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오세현 더불어민주당 아산시장 후보.     © 아산톱뉴스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 박경귀 후보께 끝까지 책임을 묻겠습니다!”

 

‘아산판 대장동 사건’은 잇속을 챙기기 위한 ‘셀프 개발’이라는 의혹을 제기한 국민의힘 박경귀 아산시장 후보에 대해 오세현 더불어민주당 아산시장 후보는 허위사실임을 강조하면서 끝까지 책임을 묻겠다며 엄정 대응을 시사했다.

 

오 후보는 박 후보가 지난 22일 풍기역지구 도시개발사업아산판 대장동 사건으로 비유하며 오 후보는 부인 토지에 수십억 원대 가격 폭등을 안겨줄 셀프 개발 추진 아산판 대장동의혹을 낱낱이 해명하고 시민 앞에 사죄하라며 특혜 의혹을 본격적으로 제기하는 성명을 내자, 23명백한 허위사실에 위한 네거티브로 여론을 호도하는 국민의힘 박경귀 후보에 대해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강력하게 대처하겠다는 반박 성명을 내며 맞불을 놨다.

 

오 후보는 이 성명을 통해 설명할 가치도 없는 박경귀 후보의 의혹 제기지만, 명백한 허위사실에 대해 분명한 사실관계를 밝혀 시민 여러분이 가질 수 있는 의혹을 완전히 해소하고, 아울러 박 후보의 전혀 근거 없는 허위사실 유포 행위에 대해 무한 책임을 묻고자 한다며 의혹을 세 가지로 정리했다.

 

그 첫 번째가 풍기지구 도시개발사업이 온갖 특혜와 잇속 차리기에 급급했던 아산판 대장동 사건 의혹이라는 주장이다.

 

오 후보는 이에 대해 어처구니없는 주장이라고 전제한 뒤, 지난 대선 때 재미를 봐서 그런지 전혀 상관관계가 없는 사업에다가 대장동만 갖다 붙이면 된다고 생각하는 박 후보의 인식 자체가 개탄스럽다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민관공동개발 방식에 따른 초과이익금 환수 미비 사례와 100% 공공개발사업으로 사업 성공이 오롯이 시민에게 돌아가게 되는 풍기지구 사업에 대한 본질조차 파악하지 못하고 뭐든지 갖다 씌우면 된다는 식의 후안무치에 분노를 넘어 슬픔까지 느낀다. 도대체 아산시민들을 어떻게 보고 이런 구태를 자행하는가?”라고 질타했다.

 

두 번째는 이 사업이 오세현 후보 임기 중에 졸속으로 추진됐다는 주장이다.

 

오 후보는 이를 두고 많은 시민들이 알고 계시듯 풍기지구는 (오세현 후보) 임기 중에 졸속으로 결정된 것이 아니라, 수도권 전철이 연장 개통되기 이전인 민선3~4(2005~2006, 국민의힘 전신 한나라당 강희복 시장 재임)에 이미 풍기역 신설과 함께 개발계획이 수립·추진됐다하지만 당시는 경제성 문제로 무산됐고, 이후 아산경찰서 이전, 대단위 아파트 건설, 모종·풍기지구 도시개발 추진 등 인구 증가 요인이 지속되면서 민선5기 시장 공약으로 채택됐으나 역시 경제성을 이유로 무산된 바 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아산시가 성장을 지속하며 모종·풍기지구 준공(2015), 모종1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2017, 민간) 등으로 풍기역 신설에 대한 주민요구가 이어져 오세현 시장은 민선7(2018) 공약으로 추진했고, 관련기관과 협의 및 타당성 조사, 시민 설명회를 거쳐 어렵게 풍기역 신설을 확정했다얼마나 간절했으면 이번 지방선거에도 풍기지구 개발 촉구가 여야 시도의원 후보들의 공약으로 내걸었는데, 이 같은 염원을 알고나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반박했다.

 

이어 만약 박 후보가 시장이었다면, 주민들의 이런 요구를 묵살할 수 있었겠으며, 또한 개발계획이 수립되지 않아 초래될 난개발 등의 문제를 간과할 수 있었겠는가? 16년여에 걸쳐 진행된 사업이 어떻게 졸속이란 말인가? 아산에서 5년 남짓 활동한 박 후보의 짧은 현안 파악의 한계를 드러낸 꼴이다라고 질책했다.

 

세 번째가 도시개발사업이 셀프 개발이라는 주장이다.

 

오 후보는 도시개발 방식의 절차와 과정은 전문 용역을 통해 환경이나, 교통, 토지이용, 절대농지 보존 등을 감안해 기본 계획을 수립하고, 수차례의 내부 회의와 자문을 거쳐 진행한다. 또한 토지 형태와 환경영향 평가 등 환경청·충남도 등 관련 기관의 수차례 협의, 위원회 검토에 따라 최종 지정하기 때문에 특정인의 결정에 의해 구획되지 않는 구조라고 설명하며 소위 정책전문가라 주장하는 박 후보는 이 같은 사실조차도 모르고 의혹을 제기하는 불순한 의도를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성토했다.

 

오 후보는 계속해서 백 번 양보해 만약 투기가 목적이었다면 개발 범위에서 빠지는 것이 오히려 차익을 많이 낼 수 있는 방법이다. 개발에 따른 지가 상승을 고려했다면 사업 범위 연접해 남겨 놓음으로써 감보율 없이 더 많은 차익을 얻었을 것이라고 의혹을 재차 부인했다.

 

오 후보 선대위도 박 후보께서 제기하신 말도 안 되는 의혹에 대해 오세현 후보와 36만 아산시민들에게 분명한 근거와 사실관계를 밝히길 바란다고 촉구하면서 만약 그렇지 않으면 선관위 고발, 경찰 고소 등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엄정하게 대응할 것이다. 빠른 시일 안에 해명하고 사실이 아닐 시 오세현 후보와 아산시민들께 반드시 사과하길 강력히 요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기사입력: 2022/05/23 [18:0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