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제3회 노사평화상’ 대상자 선발
오는 4월20일까지 접수 후 5월1일 근로자의 날 전후로 시상식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2013년도 시상식(자료사진).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가 노사민정협의회와 공동으로 노사 간 화합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하고, 노사평화 정착에 이바지한 관내 노동단체, 기업체,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제3회 노사평화상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노사평화상은 2011년 '아산시 노사평화상 조례' 제정 후 매년 노동단체와 기업체, 근로자 등 3개 부문에 걸쳐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로 3회차에 이르고 있다.

각 시상부문에 소정의 자격을 갖춘 대상자가 있는 경우 사업장 담당, 또는 주소지 담당 읍·면·동장, NGO 단체, 관내 기업체와 노동단체의 추천을 받아 오는 4월20일까지 아산시청 경제과(별관 1층)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후에는 '아산시 포상조례'에 의거 대상자를 심의 선정하고, 오는 5월1일 근로자의 날을 전후로 시상식을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통상임금 및 근로시간 단축 등 노사 간 대립하는 이슈가 특히 많은 해인만큼 노사평화상이 갖는 상징적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며 "본 시상을 통해서 화합하는 노사문화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2013년도에는 ▲기업체 부문 존슨콘트롤즈 오토모티브코리아 ▲노동단체 부문 ㈜KGP 노동조합과 ▲근로자는 ㈜아산여객 백승운이 노사평화상을 수상했다.

특히 존슨콘트롤즈 오토모티브코리아는 노사평화상 수상을 계기로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과 ‘노사문화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기타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홈페이지와 경제과 고용지원팀(041-540-2661)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입력: 2014/03/27 [00:5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