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온양온천시장' 상인, SNS 시장 홍보 삼매경
KT IT서포터즈 지원으로 스마트폰 교육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 '온양온천시장 상인회'(회장 황의덕)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아산시청, KT IT서포터즈 충남팀(팀장 박영순)과 손을 잡고 온양온천시장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전통시장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활용한 소셜 홍보의 바람이 불고 있는 만큼 시장 상인회 회원들에게 스마트폰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낮 시간에 생업에 종사하는 시장상인들을 위해 야간 시간에 교육을 개설해 KT IT서포터즈의 지원으로 스마트폰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에 참석하고 있는 상인 이옥희(유진화장품) 씨는 “페이스북을 이용해 화장품 홍보도 하고, 페이스북 친구들과 정보도 교류하고 있다. 좀 더 활용해 우리 가계뿐만 아니라, 온양온천 시장에 관광객이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T IT서포터즈 충남팀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양온천시장의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제작해 아산시청의 협조를 받아 아산시 전광판에 온양온천시장 홍보영상을 배포할 계획이다.

또 아산시청과 협업해 온양온천시장 홍보를 위한 페이스북 페이지, QR코드 등을 판넬로 제작해 온양온천역과 관공서 등지에 게시해 홍보를 도울 계획이다.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한 스마트폰 교육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면 KT IT서포터즈 충남팀(1577-0080)으로 전화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3/07/25 [12:0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