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원예농협, 설립 60주년 기념행사 성황리에 종료
오는 6월3일 현대차 코나, 대형냉장고 고급 안마기 등 다양한 경품 걸고 추첨행사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27일 오전 11시 아산웨딩홀에서 열린 아산원예농협 설립 60주년 기념행사.  © 아산톱뉴스

 

설립 60주년을 맞은 충남 아산원예농협(조합장 구본권, 이하 원협)이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끝냈다.

 

27일 오전 11시 아산웨딩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630여 명의 조합원들과 강훈식 국회의원과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및 원협 임직원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조합원과 원협 임직원들의 만남의 장으로 축제를 빚냈으며 설운도, 하태하, 비타민2인조, 민지, 지원이, 쎄컨드 등 초청가수들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아산원예농협은 1961년 농협중앙회가 탄생하고, 농협이 농민을 위해 기틀을 잡아가는 시기인 1964년 아산지역을 중심으로 과수원예농업에 종사 하던 농업인들이 잘살아보자라는 마음으로 설립한 과수원예 품목농협 이다.

 

현재 아산원예농협은 조합원이 주인인 주체적 농협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번영 공동체 농업인이 행복한 농협 디지털과 함께 원예 브랜드 활성화 원예 유통시장 변화를 추구하는 농협이라는 5대 핵심 전략으로 경영하는 농협이다.

 

  © 아산톱뉴스

 

현재 본점과 6개 지점, 2개의 하나로마트, 둔포·음봉 경제사업소와 학교급식센터, 거점산지유통센터를 운영하며 지역농산물 판로 개척과 함께 과수원예 품목을 세계에 수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2021, 2022년 종합업적평가 2년 연속 전국 품목농협 1위 최우수상 2연패 달성, 2019부터 2022년까지 4년 연속 지도사업 전국 품목농협 1위의 영예를 안는 등 여러 방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농협이다.

 

또 상호금융이 중요한 역할로 상호금융을 개시하면서부터 전 조합원은 잉여자금을 농협에 예치하고, 또 조합원의 영농활동에 필요한 자금은 농협을 통해 이용하기 시작, 상호금융의 규모는 매년 성장을 거듭했다.

 

농협은 최근인 20211월에 상호금융대출금 3천억 원 달성탑, 2023년 상호금융대출금 4천억 원 달성탑을 수상하고, 2020년 종합업적평가 우수상 수상과 상호금융대상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2023년도에는 상호금융 총 사업량 1조 원을 달성하는 쾌거를 올렸다.

 

상호금융의 성적에 힘입어 2020년 지도사업 종합평가 전국 품목농협 1위 달성, 2020년 종합업적평가 전문화 부문 최우수상, 2020년 농산물 수출 5백만 불 달성탑을 수상, 2023년도에는 창립 이래 최고 금액인 교육지원사업비 약 40억 원을 지원하며 아산시 최고의 농협으로 성장했다.

 

구본권 조합장은 조합원과 함께 가족적인 분위기로 60주년 행사를 하기 위해 많은 내빈들을 모시지 못한 점, 양해를 바란다특히 열악한 여건과 급변하는 환경 속에 고군분투해 디딤돌을 놓아 주셨던 고인이 되신 9선의 강태언 조합장님을 비롯해 세 분의 조합장님과 아산원예농협에 힘을 모아주셨던 원로 조합원님의 노고와 애정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아산원예농협 조합원님과 임직원은 함께 걸어온 지난 60년의 행복한 기억을 바탕으로 다시 100년으로 가는 출발 전에 서 있다조합원들과 함께한 60년의 역사를~100년을 위해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한 희망농업, 행복농촌을 아산원예농협이 반드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산원예농협은 설립 60주년을 기념해 오는 63일 오후 2시까지 정기적금, 정기예탁금, 보험등을 가입 또 원협 마트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추첨권을 배부해 현대자동차 코나, 대형냉장고 고급 안마기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한다. 


기사입력: 2024/03/27 [16:0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