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아산시생활과학교실’, 지역 과학 문화 확산에 기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17년째 생활과학교실운영, 지역민의 과학 문화 활동 지원에 앞장서

- 2018년부터 한국과학창의재단서 매우 우수 기관으로 인정받아

 

▲ 지난 4월22일 순천향대 생활과학교실 박재희 강사가우리들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들을 대상으로 ‘멜로디 인형’ 수업을 진행하는 모습.     © 아산톱뉴스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2004년부터 아산시생활과학교실을 통해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과학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생활과학교실은 지역 과학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생활권내에서 체험과학실험을 통해 쉽게 과학기술을 접하고, 과학적 사고 형성을 통해 생활과학과 과학기술 분야에 흥미와 동기를 유발토록 돕는 사업이다.

 

2018년도부터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매우 우수 기관으로 평가받은 순천향대 생활과학교실은 최근 2020년도 생활과학교실 지역운영센터 최종평가 결과에서도 매우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1년 생활과학교실 계속운영기관으로 지정됐다.

 

대학은 그동안 연령대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대학 교수 인력을 활용한 고등학생 특강, 실버 과학교실 등을 대폭 증편하는 등의 노력을 펼쳤다.

 

또한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한 참가자들과의 소통 노력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목표 성과를 초과 달성하는 등 귀감이 되는 모습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에도 교육·문화 활동이 더욱 어려워진 소외계층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동안 아산고, 온주지역아동센터, 온양노인복지센터 등 다양한 기관에서 나눔과학교실을 총 144회 개최, 누적 2090명이 참여했다.

 

하반기에는 유아·초등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체험과학실험 프로그램은 물론 가족 및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건강과학교실 등 참가자들의 연령, 과학의 이해도, 특성 등을 고려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업 책임운영자 장봉기 환경보건학과 교수(자연과학대 학장)지속되는 코로나 사태로 어려운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되고자 100% 무상교육을 실시하며 참여기관 상황에 따라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고 있다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체험과학교실을 통해 과학기술을 쉽게 접하고 과학적 사고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순천향대 생활과학교실 운영에 관한 자세한 소식은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

sch_scienceclass) 및 밴드(https://band.us/band/79424930)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소식을 접할 수 있다.

 

그 외 프로그램 문의 및 수업 의뢰는 생활과학교실(041-530-179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순천향대 생활과학교실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복권위원회,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아산시의 후원을 받아 순천향대학교가 주관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1/05/26 [17:3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