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현 아산시장 “코로나19 방역철저 및 확산 방지 위한 강력 대책” 주문
시, 코로나19 방역 컨트롤 타워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개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오세현 아산시장.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는 5,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오세현 시장을 비롯한 관련 국·소장 및 관계 부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를 주재한 오 시장은 최근 코로나19의 지역 내 확산 속도가 너무 빠르고, 계절적으로도 증상 자체가 독감과 유사하기에 자칫 골든타임을 놓칠 수 있는 등 어려운 상황이 될 수 있다긴장감을 갖고 방역활동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소별 방역지원 추진상황으로는 희망일자리사업 활용 생활방역 지원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방안 노인요양시설·장애인복지시설 방역수칙 특별점검 결혼식장·장례식장 방역수칙 이행실태 점검 건설사업장 근로자 예방 관리 및 지도·점검 공동주택 대상 방역 및 안전수칙 준수 이행 방안 등을 중점 논의했다.

 

▲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모습.     © 아산톱뉴스


오 시장은 우리 지역만의 맞춤형 방역대책 마련을 위해 아산 만의 지역적 특성을 분석해서 보고해 달라고 주문하며 자가격리자 관리, 역학조사 등 그동안 방역체계가 자칫 우리 스스로 일상화 돼 문제가 없는지 분야별 점검을 통해 경각심을 갖고 근본적인 방역 목적 달성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겨울을 맞이해 실내 활동이 증가하는 만큼 상황에 맞는 대응방안을 마련해 달라각 영역별로 정보 및 상황 공유를 강화해 현장의 목소리를 방역당국 전달을 통해 합리적 결정이 될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갖추자며 당부했다.


기사입력: 2020/11/05 [20:0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곳에서 인생샷 어때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