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성심학교, ‘흥미로운 예술제’ 성료
 
김동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아산성심학교(교장 함순란·충남 아산시 소재)는 지난 10() 오전 9오후 330분 아산 성심홀(본동 2)과 시청각실(1) 및 교내 곳곳에서 전교생 160명과 교직원 80, 학부모 50여 명, 지역사회 주민 30여 명 등 총 3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체험활동 부스 운영 및 학생들의 끼를 발산하는 '흥미로운 예술제'를 성대히 개최했다.


이번 예술제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융합형 문화 예술 활동이다. 학생들의 창의성과 소질을 계발하며, 다양한 공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키워주고, 그간 학교 방과 후 활동을 통해 진행된 다양한 문화 예술교육의 결과들을 학부모님들과 함께 공유해 장애에 대한 바른 인식을 갖는데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장애를 넘어 세상의 빛으로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다.


오전에는 ‘Fun Fun 방과후학교부스를 운영해 초콜렛 만들기, 풍선놀이, 페이스 페인팅, 팝콘 만들기, 힐링로드 촬영 등 학생들에게 색다른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 오후에는 성심홀에서 교과활동, 융합형 학생 동아리, 방과 후 활동 등의 교육과정 운영결과를 발표하며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하나 돼 특색 있고 수준 있는 내용으로 그간 땀 흘려 준비한 공연들을 멋지게 선보였다.

 

이와 함께 1층 로비에서 방과 후 학교, 학생동아리, 직업교육에서 이뤄진 결과물인 여러 작품을 전시해 한 해 동안의 학생들의 성장을 보여주고 장애를 가진 학생들도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알려주는 시간이었으며,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이 자신의 물건을 기부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사랑 나눔 바자회는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이번 예술제는 지역사회 주민을 초청해 학생, 교사, 지역사회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해 유대를 강화하고, 장애이해교육의 바탕이 되도록 했으며, 학생과 학부모, 지역사회 구성원의 학교 교육활동 성과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장애인식 개선으로 공감 특수교육을 실현했다. 장애학생에 대한 올바른 판단을 하고 편견을 버리게 해 장애인과 함께하는 긍정적인 사회 분위기를 확산하는 계기가 돼 뜻 깊은 예술제가 됐다.


예술제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회를 통해 한 해 동안 선생님들의 수고와 학생들의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감동의 눈물로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학교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덧붙여 학부모, 학생, 교사 및 지역 사회 주민과 하나 되고 소통할 수 있어 이 축제의 장이 더욱 의미 있었다아산성심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희망과 도전으로 꿈을 디자인 하는 행복 성심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신뢰가 더욱 돈독해 진 것 같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7/11/13 [11:0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