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아산시민대상 추가 모집
접수 마감일 당초 6일서 오는 31일까지로 연장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아산시가 당초 지난 6일 마감이었던 ‘제16회 아산시민대상’ 추천을 오는 31일까지로 연장했다.

아산시민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현저히 공적을 남겨 시민의 칭송을 받는 자를 선정해 그 노고를 치하하고, 시민의 귀감이 되게 하고자 실시하고 있다.

시상 부문은 ▲효행 ▲교육문화 ▲사회봉사 ▲지역개발 ▲체육 5개부문으로 각 부문별 1인 5명을 선발한다.

대상자는 해당분야에 기여한 공로가 현저하고 시민의 귀감이 되는 자로 추천 당시 아산시에서 3년이상 거주했거나 계속 거주하고 있는 자이다.

추천부문별 요건으로는 ▲효행부문은 부모에 대한 효행이 지극하고 동기간에 우애가 돈독하며 이웃간에 칭송이 자자하고 덕망이 있는 자 ▲교육문화부문은 육영사업, 문화예술사업, 전통 민속 보전전승, 지방문예 진흥분야에 이바지한 자 ▲사회봉사부문은 희생적이고 헌신적인 봉사정신을 가지고 지역사회와 주민을 위하여 봉사했거나 여성의 지위향상, 청소년 선도에 다년간 실적이 있는 자 ▲지역개발부문은 지역개발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발전을 위하여 직접ㆍ간접적으로 개발분야에 공헌했거나 첨단기술 연구발전 및 생산성 증대 등으로 시민의 소득향상에 기여한 공이 있는 자 ▲체육부문은 체육발전을 위하여 우수선수 지도양성 및 이론적 연구로 성과 거양과 국내·외 경기활등 등을 통해 국위선양 등 체육진흥에 이바지한 자이다.

추천제외대상자로는 ▲추천일 현재 아산시에서 3년 미만 거주한 자 ▲금치산, 또는 한정치산의 선고를 받은 자 ▲금고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지 아니한 자 ▲금고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되지 아니한 자 ▲동일한 공적에 대하여 기 수상자는 제외된다.

추천서교부는 아산시청 총무과(041-540-2093) 및 읍면동 주민센터에 비치돼 있다.

추천방법은 아산시 기관·단체의 장, 전문대학이상의 총(학)장, 아산시청 국장 및 읍면동장, 지역주민 10인 이상의 추천이 필요하다.

시민대상자 선정절차는 후보자 추천 및 접수, 공적서류 검토·확인, 심사위원회에서 수상자를 결정한 후 제16회 아산시민의 날 행사 시 시상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0/08/10 [17:2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