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이번 조직개편은 ‘미래지향적 조직 구성’”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청 전경.     ©아산톱뉴스

 

조직개편을 실시하고 지난 2일 2017년 상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한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이번 조직개편은 2017년을 맞아 시민행복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조직을 구성코자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조직개편은 새로운 행정수요에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정운영 체계를 구축키 위해 시행했다.

 

개편 내용을 살펴보면 본청의 경우 5실·국 36과로 기구 및 부서의 수는 변동이 없으나 세부적으로는 공원녹지과, 대중교통과, 도시재생과가 신설되고, 감사담당관실이 별도 기관으로 이관됐으며, 전국체전준비단, 신도시지원과는 폐지되고, 민원봉사담당관, 위생과, 산림과는 명칭이 변경됐다.

 

직속기관의 경우 2직속 7과에서 2직속 8과로 1개 과가 늘어났으며, 보건소 내 질병예방과가 신설됐다.

 

사업소의 경우에는 4사업소 8과에서 3사업소 7과로 1개 사업소가 줄었으며, 영인산휴양림사업소가 아산시시설관리공단으로 위탁되면서 폐지됐다.

 

마지막으로 합의제행정기관이 신설돼 본청의 감사담당관실을 인수해 감사위원회로 변경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원하는 새로운 행정수요에 맞춰 조직을 개편했고, 조직 내 인력을 기능에 맞게 재배치함으로써, 미래지향적이고 효율적인 조직을 구성한 것이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7/01/03 [13:0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